(function () { // initialize the test var test = vhCheck(); }());

터프하며 강인하게 생긴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 소개할려고 합니다.

2022. 5. 27. 23:45댕댕이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댕댕이들이에요~  터프하며 강인하게 생긴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시베리안 허스키란 말을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저는 강인해보이며 굵게 보이는 느낌이 들어 보여요ㅎㅎ)

처음 같이 볼 것은 어떻게 유래되었는지 역사를 한번 알아볼까요?

 

 

 

허스키의 역사

 

러시아와 미국 모두 시베리안 허스키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길 좋아한다고 해요. 이 아이는 3000년 전에 유목 생활에서 썰매 끄는 개로서 도움이 되도록 북동 아시아 Chukchi 부족에 의해 발달되었으며 , 허스키는 스피츠 조상을 가졌습니다.

알래스카 골드러시 기간 동안, 많은 개썰매 경주는 일하는 가축들을 확인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위해서도 정착되었어요.  Chukchi 부족으로부터 기원한 개들은 작은 몸집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지구력을 지녔고 빨리 잘 달린다는 것이 증명되었다고 합니다.

"시베리안 허스키가 지닌 썰매 경주견으로서의 명성은 허스키 팀이 디프테리아로 고통받는 Nome 지역에 혈청을 전달하기 위해 휘몰아치는 눈보라를 뚫고  340마일을 달려갔을 때 확고해졌으며 , 영화 '발토'와 동일한 주제의 많은 이야기들이 허스키를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인식되도록 만들었습니다.

오늘날의 허스키 대부분이 가족 반려견으로 사랑을 받지만, 많은 허스키들은 여전히 여러 지역에서 썰매를 끌고 있으며 주인과 함께 스키 타기를 즐기기도 해요. 처음 그들의 땅을 떠나 미국에 도착했을 때 그 견종을 처음 본 미국인들은 허스키에 대한 연구와 견종명을 정하기 전까지 임시적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베리안 허스키라는 이름을 정했다고도 해요.

(스키를 좋아하는 허스키 같이 타보고 싶네요~)

허스키
허스키

 

 

정말 순둥이처럼 순둥순둥 해 보이는 허스키 성격과 특징은 어떨까요?

 

투견처럼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다른 견종들 보다 훨씬 사교적이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 살을 떨리게 하는 추위를 뚫고 사람들과 산지를 누비면서 본능적으로 사람들이나 다른 개들과 친해지는 방법을 혼자 터득한 것인데요. 이렇게 친밀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적절한 훈련을 통해 사교성을 길러주면 어린아이들과 다른 동물들과도 원만하게 지낼 수 있어요. 오히려 성격이 너무 원만해 주인들은 배신감까지 느낀다고 하는 말도 있을 정도라네요. 그런데는 이유가 애정을 듬뿍 쏟아도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꼬리를 흔들며 달려가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시베리안 허스키 성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크기가 크고 썰매를 끌던 힘이 남아 있는 만큼 자기도 모르게 누군가를 다치게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있을 때나 산책을 나갔을 때에는 항상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추운 지방에서 유래된 견종인 만큼 빽빽한 이중모를 가지고 있는데, 허스키의 털은 털갈이 시기뿐 아니라 평소에도 매우 많이 빠지는 편이에요. 털갈이 때에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털이 빠지므로 수시로 산책을 나가 털을 빗겨 주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털이 이중모로 되어 있는 만큼 더위도 굉장히 많이 타는 것이 힘들다고 해요. 특히 우리나라의 여름은 허스키 같은 썰매견들에게는 불지옥과 다름없기 때문에 수시로 주변에 물을 뿌려주고 대리석을 깔아주는 등의 방법으로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해 주는 센스가 있다면 더욱 좋겠어요~

(크기도 있지만 듬직해 보이네요~)

 

허스키
허스키 애기

 

그렇다면 장점과 단점은 어떤 것이 있을지 벌써 궁금하네요~ 같이 알아보러 가볼까요?

장점부터 볼까요?

 

다른 기후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의 몸은 러시아의 혹독한 겨울을 견뎌 낼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이중모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개 들은 눈을 숭배하므로 눈 속에서 놀기를 즐겨요. 그러나 허스키에 대한 호기심 중 하나는 다른 기후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시베리아 고유의 온도는 극도로 다양하므로 신체는 이러한 기후 변화에 적응해야 하며 코트는 매년 두 번의 변화를 경험해야 하며 , 따라서 허스키는 따뜻하고 온화한 지역에 적응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북유럽 개 중 하나라고 자부합니다!

알래스카 에스키모와 같은 다른 북유럽 품종과 급격히 대조되는데, 알라스카 에스키모는 따뜻하거나 열대 기후에 처하면 크게 고통을 받는다고 하니 주의하는 게 좋겠어요.

허스키는 매우 특별한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허스키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개 품종 중 하나이므로 기질은 다소 독립적입니다. 우리는 시베리아와 같은 불리한 조건의 땅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준비된 표본 만이 생존할 수 있음을 잊어서는 안 되니 명심해야 돼요!.

그러나 허스키는 특별한 성격 때문에 독특한 면이 있어요. 그들의 가족 핵에서 그들은 매우 충성스럽고 애정이 많고 연약하며 다른 유형의 사람들과 가족들에게 적응할 수 있고 , 또한 그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사회적이며, 적절한 사회화 과정을 겪으면 다른 개나 동물과 잘 지낼 수 있습니다~

훌륭한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아이입니다.

역사적으로 허스키는 북동 아시아에서 러시아의 북쪽으로 이주하는 유 목적 습관의 축치 부족을 동반했다고 해요. 사냥하는 날에 남성을 돕는 것 외에도, 허스키는 여성과 어린이와 함께 포식자에 의한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단점은 어떨지 볼까요?

 

유지 관리와 털 관리가 필요합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풍부한 털이 0 허스키의 단점 중 하나가 될 수 있지만 , 우수한 유지 관리와 죽은 모발 방지를 위해 항상 카드 브러시를 사용하여 매일 모피를 솔질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우리는 시리아 허스키 털갈이가 일 년에 두 번 발생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돼요! 이 기간 동안 개는 평소보다 약간 더 많은 모발을 잃을 것이므로 매일 두 번 칫솔질을 해야 할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이 손실은 과도하지 않아야 하며 허스키가 많은 머리카락을 잃어버린 것을 발견하면 수의사에게 가져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외로움을 잘 타는 아이입니다.

독립은 기질의 중요한 특징이지만 허스키는 외로움에 잘 적응하는 개가 아니에요. 앞서 언급했듯이 허스키는 여성과 어린이를 보호하고 인간 회사에서 오랜 시간을 보냈다고 해요.

그들은 가족의 일상에 최적으로 적응하고 주인과 노는 것을 관심과 시간을 요구해요. 따라서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더 독립적인 개를 찾는 사람들에게는 적합한 개가 아니에요.

(모든 강아지는 주인의 관심과 사랑을 먹고 자랍니다!!)

허스키
허스키

 

마지막으로 허스키의 수명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허스키의 평균 수명은 다른 중대형 개와 비슷한 12~15년 사이라고 해요. 많은 허스키가 15 년까지 살고 있으며, 일부는 더 오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암컷 개는 허스키를 포함하여 모든 품종에서 수컷 개보다 약간 더 오래 사는 경향이 있으며 , 그렇지만 차이는 극도로 명확하지 않으므로 남성의 허스키가 여성 동반자, 배우자 또는 형제자매보다 더 오래 사는 경우는 드물다고 하네요.

그리고 건강관리도 해야 되는 건?

허스키의 나이가 들수록 건강 문제가 생겨 수명이 단축되거나 후년을 덜 편안하게 만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데 , 허스키는 일하는 개이기 때문에 강아지의 활동 기회를 제한하거나 그를 과다 공급하면 조기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비만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해야 하고요. 그리고 개를 손질하고 활성 상태로 유지하면 길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으며 , 고관절 이형성증 및 진행성 망막 위축과 같은 유전 질환은 노인의 허스키의 삶의 질을 떨어 뜨릴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는 점 잊지 맒아주세요~

(모든 생명은 귀하고 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