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ction () { // initialize the test var test = vhCheck(); }());

털이 로커같은 길이의 소유자 아프칸하운드를 알아보려고 해요.

2022. 7. 6. 23:12댕댕이들

반응형

안녕하세요. 댕댕이들이예요~

로커들이 헤어를 길게 하고 있다면 강아지 중에서 로커의 헤어를 따라하는건지 길게 늘어뜨린 아프칸하운드를 아시나요?

비단결 같은 머릿결을 가졌고 달리기도 빠른 편에 속하다고 하네요~

아프칸하운드를 파헤쳐 보러 가보아요.

 

 

아프칸하운드의 역사

 

아프간하운드 역사는 수천년전 아프가니스탄 및 파키스탄, 인도 북부의 유목민에 의해 많이 길러져 번성하게 된 이후 몽골의 징기스칸과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이 지역을 차지하여 아프간하운드의 품종의 역사에 대한 자료가 대부분 사라지게되어 정확한 역사를 알기는 힘들다고 해요. 아프간하운드는 산악지형에 잘 적응하도록 개량된 품종으로 사냥꾼으로서 영양과 같은 초식동물을 포함해 표범과 같은 맹수 또한 추적 및 사냥에 도움을 주었다고 전해져요.

이후 19세기경 아프가니스탄인들에 의해 영국으로 전파되었으며, 1926년 아메리칸켄넬클럽에 정식품종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고 해요~! 품종 특유의 귀족풍의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외형으로 1970년도에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이후 사냥의 기능보다는 쇼독 및 반려견으로써의 인기를 지금까지 누리고 있어요.

 

아프칸하운드
아프칸하운드


아프칸하운드의 성격

 

 

긴 털에 우아한 외모로 보았을 때 성격도 그러하여 보이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민첩, 활발하고 장난기 많은 성격을 지니고 있답니다~!. 애정이 깊고, 주인을 항상 걱정하고 있는 충성심 또한 깊은 아이들이에요!  또한 자립심이 강하고 항상 의연한 태도로 감정을 잘 안드러내는 편이라고 하네요. 아이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상냥하게 대해주지만 함께 어울리며 놀지는 않는 타입이기에 아이가 있으시고 아프간하운드를 생각하시는 보호자분들은 이 점 알고 계시면 잘 같이 지내기에 좋을 거 같아요.

과거 사냥을 했던 견종인 만큼 사냥개의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지능 또한 높은편 이며 과거 사냥 또한 선천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보호자의 도움없이도 사냥할수 있는 독립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대에도 아프간하운드는 완고하고 독립적이지만, 보호자 뿐만이 아니라 사람과의 상호성도 괜찮은 편이며,  일반적인 강아지보다 짖는 경향이 적은편이라 키우기에 어렵진 않은 편이라고 해요~!.

 

 

아프칸하운드의 특징

 

외모에서 오는 아름다움, 우아함과 고귀함이 매력인 아프간 하운드이지만, 사냥견인 만큼 달리기도 매우 빠른 편이라고 해요. 현재는 양과 염소를 지키고 여우나  늑대 사냥을 하는 사냥견 유형과 품평회, 도그쇼를 목적으로 개량된 쇼독 타입의 2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체구는 63~74cm, 몸무게는 23 ~ 27kg의 대형견으로 분류되며, 정수리에서 얼굴이 좌우로 나누어져 머리카락처럼 늘어져있는 긴 우아한 왕관모양의 머리를 가진것도 특징중의 하나에요~!
 등과 얼굴 부분을 제외하고 부드럽고 아름다운 비단실 모양의 직모를 지닌 아프간 하운드는 아프가니스탄의 험난하고 높은 산악 지대와 사막을 오가며 기온 차이가 50 ℃ 나되는 땅에 잘 적응하기 위해 통기성과 보온성을 겸비한 독특한 털로 진화, 발달을 이룬 것이라고 해요~! 털로 되어 있으면 마냥 더울 거 같은데 정말 신기하죠?

 

아프칸하운드
아프칸하운드

 

 

아프칸하운드의 관리

 

아프간하운드 관리에 있어 가족 및 보호자와 있는 것을 가장 좋아해요. 실내에서는 조용하며 얌전해 보이지만 이와 반대로 활동적인 성향이며, 사냥견의 후예인 만큼 활동량도 어마하기에 뛰어다닐수 있는 마당과 더불어 최소 90분 이상의 운동 및 산책이 필요해요~!

다리도 긴 만큼 점프력 또한 높기 때문에 울타리를 뛰어넘을수 있어 도망을 잘 칠수 있기 때문에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부르면 올수 있는 기본적인 훈련이 필요하다고 해요. 털빠짐이 보통이며 털관리에 있어 길이가 긴 만큼 뭉치거나 잘 엉킬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하루에 한번이상 빗질을 해주어야 하여 예상처럼 털관리에 손이많이 가는 아이들이랍니다!. 목욕의 경우 냄새가 나거나 더러울경우 씻는것이 좋으며 최소 한달에 2회이상 목욕을 시키는 것이 건강에 좋아요.

귀청소의 경우 열려 있는 개방형 구조가 아닌 덮혀있는 폐쇄형 구조를 가지고 있어 통풍 및 환기가 잘 되지 않아 보호자가 잘 케어를 해주셔야 해요~! 악취및 귀지, 해충 등이 없는지 항상 주의를 기울여 살펴 주셔야 해요.

발톱의 경우 정기적인 산책 및 운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톱이 닳을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최소 한달에 1회이상 다듬거나 자르는 것이 좋아요.  치아의 경우 일주일에 최소 3회이상 양치질이 필요하며, 구취 및 치주,잇몸질환의 예방의 위해서는 하루에 한번씩 양치질을 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꾸준한 관심과 사랑은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늘어나게 한다는 점 잊지 마시고  귀찮더라도 해주시는 편이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아프칸하운드의 수명은?

아프간하운드 경우 12~15년의 기대수명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품종에 속하지만 유전적인 영향에 의해 취약한 질병이 발생될수 있음을 알아야 해요~

또한 , 사랑과 애정으로 관심을 준다면 단지 수치에 불과할 수 있는것을 알아주시길 바랄꼐요!!

 

 

 

 

반응형